본문 바로가기
패션 백과

자라 락 플랩 숄더백 분석 및 추천 이유

by ʙᴘᴍ44 2023. 3. 28.
반응형

SPA 브랜드 자라의 락 플랩 숄더백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있다.

 

자라는 SPA 브랜드 답게 가성비 좋은 아이템을 많이 만들면서도 패션의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이다.

 

놀라운 것은 규모가 커서인지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엄청 많은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라 안에서만 쇼핑해도 필요한 의류나 패션 아이템들을 모두 구매할 수 있겠다 싶을 정도다.

 

이번글은 이런 자라의 다양한 아이템들 중에서도 락 플랩 숄더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해서 다른 브랜드의 숄더백과 비교해보면서 추천해볼만한 아이템인지 분석해보려고한다.

자라 락 플랩 숄더백의 인기 비결

자라 락 플랩 숄더백은 크림 색상과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가격은 59,900원에 세로 x 가로 x 폭: 18 x 30 x 13.5cm의 사이즈로 가볍게 데일리로 매고 다니기 좋은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가방 손잡이는 철제로 되어있으며, 가방 겉감 원단은 폴리우레탄, 안감 원단으로는 폴리에스터가 사용되었다. 

 

바로 이부분이 조금 놀라웠다. 처음에 봤을때 락 플랩 숄더백이 리얼 레더로 만들어진 숄더백인줄 알았기 때문이다.

 

보통 리얼 레더 소재가 아닌 페이크 레더 소재가 사용된 가방은 싼 티가 나기 마련이라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가 않았다.

 

근데 이 자라 락 플랩 숄더백은 겉감에 스티치 디테일이 매치된 디자인을 사용해서 인지는 몰라도 고급진 느낌이 물씬 느껴진다.

 

뿐만 아니라 내부의 수납공간도 3개나 있어 활용도와 수납력이 매우 뛰어나다.

 

이 부분에서도 짚고 넘어가야 할 디테일이 있다. 수납 공간 세개 중 하나는 지퍼로 여미는 형식이라 보관에도 용이하다는 것이다.

 

가운데 부분에 지퍼가 있으며 앞뒤로 주머니 형태의 수납 공간이 하나 씩 더 있는 디자인이다. 

 

락 플랩 숄더백은 스트랩으로 체인 숄더 스트랩이 사용되어 고급지고 유니크한 느낌을 더 살려준다.

 

자석으로 여미는 형식으로 되어있어 열고 닫기에도 편리하게 제작 되었다.

 

이외에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애초에 오염이 잘 안되는 제품군이긴하지만 세탁과 드라이크리닝 모두 불가능하고 마른천이나 부드러운 솔로 닦아내는 정도만 가능한 숄더백이라는 점이다.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다 자라 락 플랩 숄더백

여기까지 자라 락 플랩 숄더백의 모든 것을 분석 정리해보았다.

 

이렇게 정리해놓고 보니 정말 장점이 너무 많은 락 플랩 숄더백이라는게 느껴진다.

 

이외에 미처 발견하지 못한 단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나머지 장점들과 더불어 단돈 6만원에 이 정도 퀄리티라면 인기 없기가 더 어려울 것 같다.

 

아마도 자라가 작정하고 만든 숄더백인것처럼 느껴졌다.

 

다른 디테일은 충분히 다른 브랜드에서 이미 만들었거나 충분히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디테일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겉감에 스티치 디테일이 매치된 디자인을 사용한 것은 정말 이 가격대에 가방에서 나올 수 없는 디자인인 것 같다.

 

이 디자인은 보테가베네타의 시그니처 디자인과 매우 유사한 디자인이다.

 

한마디로 초고가 브랜드인 보테가베네타의 감성을 이 6만원 짜리 자라 락 플랩 숄더백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이다.

 

마치 조던 1 스모키 그레이 색상이 한때 디올 조던의 디자인과 유사하다고 해서 디올맛 조던이라고 불렸던 것과 비슷한 느낌인 것 같다.

 

자라 락 플랩 숄더백은 저렴한 가격에 데일리로 들고 다니기 좋은 숄더백을 찾고있는 여자분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모든 패션 아이템은 가격이 전부가 아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가치를 가진 아이템들이 있는데 내가 보기엔 이 숄더백이 바로 그런 아이템인듯 싶다.

 

인기가 많은 이유도 분석을 통해 충분히 납득이 되었고 그러면서도 흔한 디자인이 아니라서 정말 다가진 가방이 아닌가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